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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정책
개인정보 보호정책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와 개인정보처리 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일반 회원가입>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 선택항목 : 이름, 주소, 이메일/sms수신동의 여부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3)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친 후 추가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응모 시 : 이름, 배송 주소, 연락처(핸드폰 또는 전화번호) 4)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 시 : 휴대폰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 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확인, 구매 및 요금 결제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률 보존 기간 : 3개월 --------------------<개인정보처리방침>--------------------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9월 9일 시행됩니다. 주식회사 사회복지실천교육협회(이하 ‘KTN’)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KTN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KTN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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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N은 보유한 개인정보를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2)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3)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4)기타 고객의 동의를 득한 경우 : 동의를 득한 기간까지 보유 5. 개인정보의 파기 및 절차방법 KTN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로 보존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 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홈페이지 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조회하거나 수정, 처리를 정지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이용중인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께서 이용중인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를 정지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의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와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관련 사유가 발생할 시, 지체 없이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KTN은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KTN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KTN은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조직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개선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2)기술적 대책 KTN은 해킹 등에 의해 웹사이트로부터 귀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인에 필요한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비밀번호 및 주민등록번호의 암호화 - 비밀번호 등을 이용한 보안장치 - 백신 프로그램 설치 운영 등 컴퓨터 바이러스 방지조치 - 암호 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네트워크 상에서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 - 침입차단시스템 등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운영 - 데이터 백업 기타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기술적 조치 3)관리적/물리적 대책 KTN은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사람을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한정하고 있으며, 수시로 내부 보안 상태를 점검하여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취급자 대상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한 정기적 교육 실시 -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내부 감사절차에 따라 수행 - 전산실 등 주요 보호구역에 대한 물리적 출입통제 수행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KTN은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KTN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귀하는 웹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1)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 목적 가. 수집정보 : ID, 접속IP,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등 서비스이용정보 나. 이용목적 - 고객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KTN이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귀하의 참여 정도 및 방문횟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2)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의 선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 웹브라우저의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 정의 수준]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나.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KTN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KTN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KTN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구분 : KTN -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이성민 대표, 운영본부, 063-236-7084, aswe2019@naver.com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이성민 대표, 운영본부, 063-236-7084, aswe2019@naver.com 10.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KTN은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KTN을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웹사이트에 마련된 고객의 소리 등에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하게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고객센터 : 전화 063-236-7084 / aswe2019@naver.com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1.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9월 9일에 최초 제정되었으며 법령 및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초 시행일자 : 2019년 9월 9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19년 9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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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 제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의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5.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주식회사 사회복지실천교육협회 이성민 대표이며, 주소지는 전북 완주군 이서면 원은교길 7 / 전화번호 063-236-7084입니다. -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유료 콘텐츠 등 이용하는 회원에 한함)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회사가 지정하는 계좌로 지정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 제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제15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 ②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③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④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의 이름으로 게시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2.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제20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 제21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의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다시 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19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9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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