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원격평생교육원(대표 한예현, 이하 비전원격)과 서부시장상가상인회(대표 심성욱 이하 다온)이 양 인적 자원의 교류 및 교육에 관한 협약 체결을 통하여 상호 평생교육 발전을 도모 하고자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 했다.
다온은 서부시장 상가 상인분들을 중심으로 먹거리, 즐길거기, 볼거리, 교육 등 다양한 문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지난 11월 3일 다온 회의실에서 진행된 제휴 협력 협약식에는 비전원격 대외협력팀 김정훈 대리와 다온 심성욱 회장이 참여해 이번 협업을 통해 상호간에 시장 활성화 및 교육지원을 극대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상호협력 체계유지에 힘쓰기로 하였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다온에서 방송을 통한 교육원 소개 및 상인모임 시 학점은행제 과정에 대한 의견을 제시, 상인분들을 위해 국가 및 민간자격증을 연계하여 자격 취득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또한, 다온에서 추천받은 비전원격 수강생들에게 제휴 장학 혜택, 교육과정 및 시스템 운영 및 제공의 혜택에 내용이 담겨있다.
한편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에서 정식 평가인정을 받은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사회복지학, 아동학, 경영학, 상담학, 심리학, 컴퓨터공학 등 다양한 학위과정 전공과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등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