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원격평생교육원(대표 한예현, 이하 비전원격)과 전주YMCA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박성숙)가 20일 전주시 효자동에 위치한 비전원격평생교육원 회의실에서 고용지원 서비스 효율화 및 극대화를 위해 고용과 취업서비스의 질을 제고하고자 업무협약식이 진행 되었다.
전주YMCA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지정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취업지원 기관으로서 직업상담, 직업교육, 취업알선, 사후관리 등 여성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여성친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약기관 상호간에 고용과 취업서비스 질 향상과 구인, 구직 정보 공유, 기타 고용 극대화를 위한 적극적인 상호 협력 체계 유지에 힘쓰기로 했다.
비전원격 한예현 대표는 “청소년과 여성들의 취업을 위해 힘써 주셔서 감사하다”며 “ 많은 분들의 취업을 위해서라면 비전원격에서 적극적으로 여성인력개발센터에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비전원격은 교육부에서 정식 평가인정을 받은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사회복지학, 아동학, 경영학, 상담학, 심리학, 컴퓨터공학 등 다양한 학위과정 전공과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등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11월 10일까지 2021년 마지막 개강반의 학습자를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