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에 취업률은 계속 하락하고 있고 아직도 많은 기업들은 고학력에 신입사원을 원하고 있다. 하지만 취업 때문에 고졸자, 전문대졸자가 그 이상의 학력을 얻기 위해선 다시 대학교 입학하기란 현실적으로 쉽지가 않다.
이런 이들을 위해 학점은행제가 존재한다. 학점은행제란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다양한 형태의 학습을 통해 학점을 쌓고 일정 학점이 충족이 되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이 제도를 통하면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 뿐만 아니라 국가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이렇게 취득한 학위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학점은행제 제도이기 때문에 일반 대학 졸업장과 다르지 않고 동등한 효력을 가지고 있다. 학점은행제의 대부분의 교육은 온라인 교육으로 이루어져, 지금같은 비대면 온라인 교육시대에 안성맞춤의 제도이다.
때문에 학점은행제 기관인 비전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2학기 모집이 9월8일반으로 끝났지만 많은 학위취득 학습자들과 자격증 취득학습자들의 뜨거운 추가 개강 오픈 요청에 의해 10월6일 개강반과 11월10일 개강반을 오픈하게 되었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의 이성민 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취업률이 떨어지는 것이 매우 안타깝고 많은분들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자격증취득, 학위취득을 해서 취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현재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등 자격증 과정과 심리학, 경영학, 컴퓨터공학, 상담학 등의 다양한 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과정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전 과정 30% +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 과정은 6과목 이상 등록 시 1과목 무료처리를 해주는 이벤트와 마지막으로 학위 과정으로 인기가 많은 전공인 경영학 과정도 1과목 3,300원 할인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비전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은 2021년 소비자만족대상 온라인교육(학점은행제)을 수상한 바가 있으며 고용노동부로부터 2021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된 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