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동 주민센터 및 시청 민원담당공무원 45명을 대상으로 12월 10일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미리내 힐빙클럽에서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 치유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직원들에게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친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참가자들은 천연 아로마 오일을 활용한 ‘아로마브레인 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천연 아로마 향기를 흡입함으로써 굳어 있는 몸을 이완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하였으며, 다양한 시설체험 등을 통해 그동안 쌓였던 정신과 육체의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자신감을 찾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권역동 자치민원과 직원 김 모 씨는 “정신과 육체의 깊은 휴식을 통한 이완 및 심리적인 재충전의 시간으로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없애고 활기차고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 계기가 되었다”며, “시민에게 더욱더 다가가는 능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여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친절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