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정 소식지 ‘와글와글수원’이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외보’ 부문 기획대상을 받았다. 수원화성 화보집 ‘멋, 수원화성’은 ‘홍보물 부문’ 우수홍보물대상을 받았다.
올해로 29회를 맞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등 24개 정부 부처·기관·단체가 후원하는 상이다. 올해는 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시상식을 열고, 인쇄사보(社報), 전자사보, 홍보물을 비롯한 25개 부문과 특별부문, 외부기관, 해외상 등을 시상했다.
지난해 처음으로 응모해 ‘인쇄사보 공공부문’ 편집대상을 받은 수원시는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2012년 5월 창간된 ‘와글와글 수원’은 수원시 주요 소식을 알리는 소식지로 매달 1회 발행한다. 현재 36면을 발행한다. 시정소식 뿐 아니라 유용한 생활정보, 수원의 역사·문화·일자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86호를 발행했다. 시각장애인을 배려해 점자책과 음성책도 발행한다.
또 ‘수원시 카카오톡’을 활용해 매달 45만여 명에게 모바일 소식지를 전달한다. 수원시와 카톡 친구가 되면 ‘와글와글 수원’을 받아볼 수 있다.
‘멋, 수원화성’은 수원화성 화보집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았다. 수원화성 성곽과 주요 시설물, 수원의 자연, 도시 등을 촬영한 사진을 수록했다.
김타균 수원시 홍보기획관은 “‘와글와글 수원’은 수원 곳곳에서 일어나는 일을 시민들에게 들려주는, 반가운 이웃 같은 소식지”라며 “시민들이 기다리는 소식지가 될 수 있도록, 시민 눈높이에 맞춘 정겨운 내용을 담겠다”고 말했다.
‘와글와글수원’ 구독을 원하는 시민은 전화(031-228-3677), 전자우편(jjoobin@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수원시 전자책 자료홍보관 홈페이지(http://news.suwon.go.kr/ebook)에서도 볼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