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령교육지원 제15회 영어웅변대회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윤석찬)은 2019년 10월 26일(토) 예천군 경북일고등학교 강당에서 실시한 「제 15회 경상북도 영어웅변 대회」본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독도사랑, 한국과 일본의 미래비젼 제시’라는 주제로 경상북도 23개 시·군부 초·중·고등학생이 참가하여 열기 넘치는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고령교육청은 처음 참가하는 이번 대회에서 고령초 6학년 김민아 학생이 우수상, 다산초 6학년 임지호 학생이 최우수상, 고령중 3학년 김민수, 유승현, 강수아 학생이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최우수상을 받은 다산초 임지호 학생은 ‘독도 문제와 역사 교과서 왜곡과 관련한 우리의 자세라는 어려운 주제여서 많이 고민하고 걱정했는데 틈 날때마다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아 뿌듯하다’며 기뻐했다.

윤석찬 교육장은 최선을 다하였기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참가자들을 격려하시고, ‘이번 대회가 영어에 자신감을 갖게 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비상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