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대전 서구, 국민연금공단 등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국민연금공단 대전지역본부(탄방동)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하였다고 30일 밝혔다.

국민연금공단은 민원발급수요가 많아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필요성이 높은 곳이었는데, 이번 설치를 통해 원스톱 민원처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다만, 제적등·초본 및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의 경우 법원의 승인이 필요한 사항으로 승인까지 통상 1~2개월이 소요되어 올 12월이나 내년 1월 중에 발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오는 30일에는 갈마도서관에도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될 예정이다.

기존에 갈마아파트 1단지 관리사무소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었으나, 해당 아파트 주민 외에 민원인들의 접근이 어려워 이용에 불편이 있었다.

이에 주민들의 접근이 용이한 갈마도서관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함으로써 보다 많은 주민들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구 관계자는 ”서구에서는 총 30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 중에 있다”라며 “주민의 민원발급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각 무인민원발급기의 민원발급량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주기적인 재배치를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존에 이용이 저조하였던 여성가족원과 갈마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설치되었던 무인민원발급기는 지난 22일 철수하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