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회장 박진수)는 11월 1일에서 2일까지 예산읍 역전장터에서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농·특산물 홍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16회 황토사과축제와 연계해 예산군민, 도시민 소비자,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회원, 예산군농업인단체 등 1500여명을 대상으로 예산 농산물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및 판로를 확보하고 농가소득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품목농업인연구회 전시 및 판매품목은 △인삼, 수박, 고구마 등 농산물 △꽃차, 천연비누, 애완용 곤충 △사과, 배, 대추 등의 즙류 △꿀, 화분, 프로폴리스의 양봉제품 등 100여종의 농·특산물로 전시 및 시식을 통한 홍보와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는 사과축제 기간 동안 품목농업인 홍보행사 전 생산품목을 시중보다 20% 싸게 판매할 예정이어서 평소 구입을 망설였던 농산물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일간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41-339-812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예산군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박진수 회장은 “26개의 품목농업인연구회와 함께 지역 농·특산물을 전시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예산군 농업 발전을 도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예산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연구회를 도와 우리 군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홍보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예산 상품 인지도 제고와 판로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