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울산교육청, 2020. 울산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개최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29일 15시 30분에 시교육청 집현실에서 ‘2020. 울산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청회는 참가를 희망하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및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에 실시할 인성교육의 추진 개요, 인성교육 현황, 정책 추진 방향과 세부추진계획안을 안내하고, 인성교육 사업에 대한 학부모 및 교원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학생, 학부모, 교원 각 1명이‘내가 경험한 울산 인성교육’이라는 주제의 자유발언으로 인성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상의 솔직한 의견을 통해 2019년 인성교육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단순 질의응답보다 함께 대안을 찾고자 원탁토론을 통한 퍼실리테이션 방식으로 의견을 모으고 발표하도록 진행되었다. 이 과정에서 기존 프로그램의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새로운 인성교육 추진 방향에 대한 제언을 공유하였다.

울산시교육청 정기자 과장은“인성교육은 덕목 중심의 분절적인 방식이 아닌 학교교육과정에서 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실생활에서 실천될 수 있어야 한다.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실천하는 인성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연계된 다양한 학생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