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19년 직장내 성희롱.성매매 등 4대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0월 29일,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기관장을 포함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성희롱·성매매 등 4대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5년 연속 기업교육 명강사에 선정되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강사인 정승호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오후 두 차례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4대 폭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성차별 없는 건전한 공직사회 조성, 성폭력 대처요령과 자세에 대하여 건전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직장 상사와 부하직원 간의 사례, 가정 내의 폭력 사례 등을 소개하고 예방하는 내용 위주로 교육이 진행됐다. 정승호 전문 강사가 게임과 퀴즈를 통하여 알기 쉽게 상세히 설명하였으며, 우리 사회에 근절되지 않고 있는 4대 폭력예방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한편 영양군에서는 정기적인 예방교육과 직장 내 성희롱 고충 상담원을 지정하고 고충상담 창구를 마련하여 각종 사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문화를 형성하고 건강한 양성평등사회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