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영양군,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영양군립요양원 지진·화재 복합재난 현장대응훈련 실시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0월 29일에 영양군립요양원에서 지진·화재 복합재난 현장대응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영양군립요양원에서 지진 발생에 따른 화재 복합재난이 발생했다는 가정 하에 신속한 초동대처와 유관기관의 협조체계를 점검하고 위기대응 능력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였다.

특히 12개 기관과 기업 및 단체 등 200명의 인력과 10대의 장비가 훈련에 참여한 가운데, 재난에 취약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현장훈련을 통해 안전 관리 및 실전 재난대응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지난해 훈련과 달리 재난 발생 초기부터 인명구조가 끝날 때까지 긴급구조통제단을 중심으로 신속한 현장대응을 전개하고 수습.복구단계에서 영양군 통합지원본부로 지휘권을 이양하여 사태 수습 능력을 강화하였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협력체계 정비와 대응역량을 강화하여, 전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영양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