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지난해 공주시와 맺은 상생협력 과제의 일환으로, 26일 정부세종청사 스포츠센터 테니스장에서 ‘제5회 세종특별자치시장배 공공기관 직장동호회 테니스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세종-공주시 상생협력 과제 중 ‘공무원 교류분야 동호회 친선대회 사업’으로, 세종·공주시청을 비롯해 중앙부처, 국책연구기관, LH, 교육청 등 19개 기관 테니스동호회 회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경기에서는 기관별 3팀까지 출전한 가운데 1부인 도화부와 2부인 이화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우승팀에게는 우승기와 트로피가 수여됐다.
이날 세종시청과 공주시청를 비롯한 각 기관 테니스동호회 회원들은 스포츠를 통해 유대를 강화하고 상호간 협력을 증진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시는 오는 11월 9일에는 세종시청과 공주시청 산악동호회 공동 주관으로 전남 장성군 북하면에 소재한 백암산을 찾아 동반산행을 진행함과 동시에 기관 간 친목을 도모하는 상생협력 한마음 등반대회를 계획하고 있다.
이날 등반대회에서는 양 기관 산악동회회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 등반을 실시하는 한편, 앞으로 연속성 있는 정기행사로 진행하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무원 교류분야에서 선도적으로 지속적인 친선활동을 추진해 지자체 간 상생협력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는 대전·충남·충북·제주 등 광역지자체 11곳, 청주·공주·광명·수원·완도 등 기초자치단체 11곳 등과 상생협력 협약을 맺고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