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성교육지원청, 학생이 중심이 되는 2019 비룡 어울림 한마당 개최


비룡초등학교(교장 이금희)는 24일(목)~25일(금) 이틀 동안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제2회 비룡어울림한마당을 운동장, 각 반 교실, 강당에서 개최했다. 비룡어울림한마당은 작년부터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선택을 존중하는 방향으로 운영되고 있는 학생 중심의 축제이다.

1일차, 24일에는 비룡초 교사들이 직접 기획하여 운영하는 다양한 스포츠 부스들 중에서 학생들이 원하는 종목을 직접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다채로운 여러 스포츠 활동을 체험할 수 있게 하였다.

2일차, 25일에는 학생 주도의 문화 예술 공연이 주로 이루어졌는데, 사전행사로 방과 후 부스, 학생 자치회 부스가 운영되었고, 본 행사로 개인 참가 신청을 받아 이루어진 학생자유공연, 문화예술교육과정 및 동아리 공연 등 50여 팀이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비룡어울림한마당은 기존의 학예회 형식에서 탈피하여 개인적으로 공연을 원하는 학생들이 다양한 부문에서 공연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 주었다는 점, 담임교사가 의무적으로 공연을 학급별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공연에 참여하지 않아도 다른 학생들의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를 형성하였다는 점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문화예술 공연의 시도라는 면에서 의미가 있는 축제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형, 누나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즐거웠어요.”, “오늘만큼은 우리들이 주인공이 된 것 같아 기뻐요.”라고 하며 즐거움을 표현 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