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19 민주시민교육 컨퍼런스 개최

학교민주시민교육 성과 나눔, 시민적 가치, 역량 및 교육원칙 등 논의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학교민주시민교육 길을 찾아가다’라는 주제로 ‘2019 민주시민교육 컨퍼런스’를 11월 2일(토) 강원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오전에는 국제회의실에서 교육부 주관으로 ‘절차와 지향. 민주주의를 상상하라!’라는 비전의 민주시민교육포럼이 열린다. 이 포럼에는 민주시민교육에 관심 있는 교직원 및 학생 150여명이 참석하여, 학교민주시민교육 기본개념, 시민적 가치, 역량 및 교육원칙 등을 논의한다.

오후에는 4개의 강의실에서 1년 동안의 민주시민교육 성과를 나누고, 민주시민교육 주제별, 방법별 사례 발표 및 실제 수업을 실현하는 분과 나눔 마당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는 도교육청 강원교육 혁신 수업 사례를 나누는 ‘강원 교육혁신 한마당’과 공동 개최하여 참가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어린이 놀이교실을 운영하여 참가자의 교육 편의를 제공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민주시민교육의 우수사례와 성과를 바탕으로 2020년 강원민주시민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고, 민주시민교육 이념의 구체적 실행 방안과 활성화를 위한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도교육청 김흥식 학생지원과장은 “강원도교육청은 앞으로 자율, 존중, 연대의 민주시민교육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갈 것”이라며, “이번 컨퍼런스는 민주시민교육의 개념과 원칙, 실천 사례를 공유하는 장으로 매우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