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구, 눈높이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공연

오는 31일까지 서구청 구봉산홀에서 48개소 유아 2,400명 대상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9일 서구청 구봉산홀에서 ’술도 싫어! 담배도 싫어!’라는 주제로 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흡연?음주 예방 교육인 뮤지컬을 개최했다.

이날 장종태 청장을 비롯한 서구청 직장어린이집 등 7개소 어린이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술과 담배 때문에 난폭하게 변하고 건강도 나빠진 탱구아저씨를 쪼꼬와 미꼬가 제로맨의 도움을 받아 아저씨가 술과 담배를 끊고 건강을 회복하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이달 말까지 총 48개소, 유아 2,400명을 대상으로 하루 2회 공연 예정이다.

이번 뮤지컬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적인 내용과 레이져 쇼, 캐릭터 인형 탈 등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어린이들이 대답하고 참여하는 공연을 통해 흡연과 음주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금연·금주를 생활 속에서 실천 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공연을 통해 흡연과 음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가정과 사회에서 금연과 금주를 돕는 전도자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더 많은 기관과 어린이들에게 공연 관람의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구는 대전시 5개 구 중 유일하게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과 뮤지컬 공연을 진행하고 있는바, 이달 14일부터 28일까지 초등학교 저학년,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을 공연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