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스마트폰 내려놓고 이야기꽃 피우자


충청북도와 충북스마트쉼센터는 26일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에서 ‘스마트폰 대안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나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가족갈등을 해결하고 스마트폰 대안활동을 통해 가족관계를 회복하고자 마련됐다.

충북 위탁가정지원센터와 서청주청소년복지센터에서 참가 희망자를 추천받아 총 12가정이 참여한 가운데, 10월 12일(토)과 26일(토) 양일동안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스마트쉼센터 전문 상담사가 진행하는 건전한 스마트폰 사용습관과 자기조절 교육을 받은 후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온 가족이 소통하는 모습을 추억하기 위한 가족사진을 촬영했다.

또한, 꽃 농장을 방문하여 가을꽃 채취와 꽃차 제다, 화관 만들기 등을 함께 체험하고 편지쓰기를 하며 가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핸드폰과 보내는 시간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함께해 오래 기억에 남을 거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북스마트쉼센터는 예방교육, 가정방문상담, 힐링캠프, 개인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 및 상담을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충북스마트쉼센터(1599-0075)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