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함안군, 2019년 시군 합동평가 대비 총력

합동평가 추진실적 향상을 위한 4차 보고회 개최

함안군은 28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조웅제 부군수 주재로 2019년 시군 합동평가 성과 향상을 위한 4차 보고회를 가졌다.

합동평가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9월 9일에 이어 네 번째로 가진 이날 보고회는 지금까지의 추진실적을 파악하고 부진 지표에 대한 문제점 및 대책, 이후 추진계획 등 실적을 거양할 수 있는 방안을 집중 논의하기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정량평가 대상 중 34개의 목표 미달성 평가 지표에 대한 부서장 대책 보고가 진행됐다. 또한 부서별로 협업이 필요한 신기술제품(기술개발제품, 녹색제품), 사회적경제(9종) 구매 지표에 대한 부서별 추진실적을 분석했으며 연중 구입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여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했다.

조 부군수는 “정부합동평가는 지자체의 행정역량을 가장 공정하게 평가하고 점검하는 제도이므로 지방자치 경쟁력지수 최고의 자치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군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와 함께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 주요시책 추진성과 등 행정역량에 대해 122개의 세부지표를 설정하여 매년 평가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