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삼초등학교(교장 안태현)는 10월 21일(월)부터 25일(금)까지 [2019 원삼초 2학기 창의진로체험 주간]을 운영했다.
원삼초등학교는 2학기 창의진로체험주간을 기획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와 함께 학생들의 미래 직업체험을 통한 학생의 진로직업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교육활동을 전개해 나갔다.
1일차에는 올해로 두 번째인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제2회 원삼백일장’을 통하여 살아있는 시쓰기와 시화전 및 시낭송회를 운영했다.
2일차에는 평화의 숲 체험 및 가을걷이, 화평통바자회(한반도 화폐디자인 공모전 및 다양한 북한간식 만들기를 통한 시장놀이)를 통하여 생태교육 활동 및 경제교육 활동을 경험해 보았다.
3일차에는 전교생 원삼 공동체 놀이를 통하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게 되었으며 4일차에는 직업체험 현장학습을 실시하여 자신의 꿈에 한발짝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5일차에는 독도의 날 기념행사로 독도필통 만들기를 통하여 전세계 친구들에게 독도필통을 기부하는 활동을 함에 따라서 독도가 우리나라 영토임을 알리는 활동을 했다.
원삼초 교육가족 모두는 5일간의 창의진로체험주간을 함께 하면서 앞으로 학생들이 살아가게 될 통일한반도를 상상해보고, 통일한반도 속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했다.
원삼초등학교는 2019학년도부터 통일교육 연구학교로 지정되어 평화교육, 통일교육에 중점을 두고 학교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별히 성장맞춤형 진로체험(Dream GROW) 통일교육 1년차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