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19. 충청북도 체육교사 축전 실시


충북체육수업연구회는 10월 25일(금) 제2회 충청북도 체육교사 축전을 실시하였다. 체육교사 축전은 학생과 교사 모두가 행복한 체육수업을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하면서 연구하는 체육교사들이 모여서 만든 축제이다.

체육 수업 운영을 위한 체육교사 역량 강화와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적용한 체육 수업 나눔 사례를 통해 초.중.고 체육교사들이 정보 교류를 통한 수업 연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을 중심으로 운영하였다.

‘체육 수업의 본질에 대한 고민과 공유’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체육수업 운영 TIP, 킨볼, 넷볼, 체육수업 냉장고 채우기, 체육수업 사례 발표, 체육교사로 바로서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알찬 축제를 진행하였다. 축전 전에도 충북체육수업연구회는 2019년에 저 경력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 연수, 체육수업 지도방법, 구글 활용법, 외발자전거 연수 등 다양한 연수를 운영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축전에 참가한 김범수(서전중) 교사는 신규교사로 수업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면서 어려움이 많았는데,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축전이 매년 개최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충북체육수업연구회 유석윤 회장(충북체고)은 매월 연구회 회원 간 소통과 협업 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자료를 개발하여 좋은 축전이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