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공감하는 아빠, 행복한 아이」라는 주제로 공·사립 유치원 원아 및 아버지 208명 대상 2019. 4차 유아와 함께하는 아버지 아카데미를 10월23일(수) 실시하였다.
아버지 아카데미는「학교.마을.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혁신광양교육」의 아버지 대상 학부모연수로서 지난 7월부터 총 6회로 구성하여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공.사립유치원 유아와 아버지 208명이 참여하여 실시하고 있다.
이번 4차 유아와 함께하는 아버지 아카데미는 1~3차 동안 실시되었던 활동을 되돌아보고 공감했던 부분을 서로 공유하며 자녀 양육에 있어 아버지의 역할에 대하여 동아보건대 박은영교수의 강의와 워크숍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광양중동초병설유치원 아버지는 “아이 손잡고 참여한 아버지 아카데미 덕분에 아이를 좀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고 소중한 추억들이 많이 만들어졌으며 떼쓰는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하였다.
회가 거듭될수록 뜨거워지는 아버지 아카데미 열기에 깊은 격려의 박수를 아끼지 않은 조정자교육장은 “오늘 이 자리에서 느끼는 감동과 전율이 가족 모두를 위한 행복 바이러스가 되길 바라며,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좀 더 이해하고 함께하는 멋진 아버지가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