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창작 표현 활동을 통한 포은 발명 꿈나무 육성

발명아이디어 그리기 대회 실시

포은초등학교(교장 이찬우)는 2019년 10월 7일(월)~2019년 10월 11(금)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발명 아이디어 그리기 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창작 표현 활동을 통하여 발명 꿈나무를 발굴·육성하여 지식기반사회에 이바지 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대회 부문은 ‘발명 상상화’, ‘발명 캐릭터’두 부분으로 진행 됐다. ‘발명 캐릭터’부문의 주제는 자신의 기분을 표현하는 모바일 메신저 속 나의 캐릭터 그리기였다. 학생들은 상용되고 있는 여러 이모티콘을 살펴보고 자신만의 이모티콘을 발명하여 그림으로 표현했다.

‘발명 상상화’부문의 주제는 자연 재해 및 각종 사고에 안전한 도시를 상상하여 그리기였다. 학생들은 평소에 겪은 자연 재해와 그로 인한 사고를 떠올려보고, 이를 대비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상상하여 그림을 그렸다.

이번 대회 중 ‘발명 캐릭터’부문에 참석한 학생은 “평소에는 다른 사람들이 만든 이모티콘을 쓰기만 했는데 나만의 캐릭터를 발명해보니 재미있었어요.”라고 대회 소감을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