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우)은 9월 21일(토) , 9월 28일(토) 2일 동안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2019년 유&특&초등학교 신규교사 직무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현장중심의 맞춤형 연수 운영으로 신규교사의 실질적인 교직적응력을 배양하고, 성장단계별 연수 지원으로 교육과정 운영 및 생활교육 지도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수원 관내 유&특&초등학교 신규교사 120여명이 참여하였다.
수업, 교육과정, 교직소양, 향토교육&교수를 핵심역량으로 구성된 이번 연수에서는 수원교육의 이해, 내고장 수원 바로알기, 교권 보호 등의 공통 역량과, 미래교육, 식별력과 책임의 성교육, 학생상담 및 학급경영 이야기, 독서토론, 선배와 함께하는 학교생활 이야기 등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2일 차에는 경기도초등국어교육연구회 연구위원들과 협력하여 “이상한 정상 가족” 도서를 통해 가정폭력과 아동학대에 대한 독서 토론을 실시하여, 신규교사들이 함께 토론하고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신규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밝은 분위기 속에서 연수가 진행되었으며, 연수생들은 “신규교사로서 혼자 고민하고 해결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문제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나눌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교사들의 기본소양, 전문역량 향상을 기대하면서, 전통을 딛고 미래를 열어가는 수원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