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운영기관인 비전원격평생교육원과 평화제일요양보호사교육원이 2월 24일(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화제일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열린 협약 체결식에서 양 기관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평생학습의 교육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본격 교류를 시작한다. 이번 협약으로 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통한 국가자격증(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취득 및 평생교육에 관한 정보, 특별장학 혜택 등을 제공하게 된다.
평화제일요양보호사교육원은 전라북도 전주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요양보호사 양성 및 교육원 수료 후 차후 일자리 연결을 비롯해 실질적으로 취업으로 연결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과 평화제일요양보호사 교육원에서는 바쁜 현대사회 속에 부모님을 직접 모실 수 없는 자녀분들에게 가정에 도움 되는 건강 상식을 비롯한 교육과 요양보호사 교육이후 취업에 도움이 되는 민간자격증과 실생활에 사용가능한 다양한 DIY활동을 제공하려고 계획 중이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 이은숙 팀장은 “요양보호사를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사회복지 교육과정을 배우는데 도움을 드리고 요양보호사로 활동하는 교육생들에게 개인역량을 발전 시킬 수 있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요양보호사로 활동하도록 지원하고 싶다” 며 “이번 협약을 통해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과정뿐만 아니라 보육교사,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등 국가자격증 과정과 경영학, 심리학, 컴퓨터공학 등 다양한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공간에 크게 제약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고 하여 모바일과 PC로 간편하게 수강할 수 있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글쓴날 : [2022-02-24 16:10:25.0]
Copyrights ⓒ 사회복지사 전문 채널 KTN news & http://ktn.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