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원격평생교육원(대표 한예현, 이하 비전원격)과 전주덕진소방서 CPR전문의용소방대(대장 강정석, 이하 전문의용소방대)가 양 인적 자원의 교류 및 교육에 관한 협약 체결을 통하여 상호 평생교육 발전을 도모 하고자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 했다.
전문의용소방대는 전주시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여 다양한 방면으로 소방안전에 힘쓰고 있다.
올바른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위급한 상황 발생 시 국민 스스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초기 대처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중점을 두고있다.
지난 12일 전주시 효자동 비전원격 회의실에서 진행된 제휴 협력 협약식에는 비전원격 한예현 대표와 전문의용소방대 강정석 대장이 참여해 이번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여 상호 협력함을 약속했다.
비전원격 한예현 대표는 “전주시민들의 소방안전을 힘써주시는 전주덕진소방서 CPR전문의용소방대 대원들에게 저희가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에서 정식 평가인정을 받은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사회복지학, 아동학, 경영학, 상담학, 심리학, 컴퓨터공학 등 다양한 학위과정 전공과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등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11월 10일까지 2021년 마지막 개강반의 학습자를 모집하고 있다.
-
글쓴날 : [2021-10-27 10:04:27.0]
Copyrights ⓒ 사회복지사 전문 채널 KTN news & http://ktn.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