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시대가 석, 박사 학위 취득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바로 미국 Los Angels소재에 Caroline University(이하 캐롤라인대학)가 그 행보를 나아가고 있다.
캐롤라인대학은 학사학위 이상 누구나 입학신청이 가능하며 100%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미국 소재의 학교이기 때문에 미국 석, 박사 학위이긴 하지만 한국연구재단에 학위 신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 어디에서나 인정받을 수 있는 학위이다.
미국 소재의 학교이지만 영어 실력이 출중하지 않아도 한국어 수업이 가능해 충분히 이수가 가능하다.
현재 캐롤라인 대학은 경영학부와 철학학부가 있으며 MBA과정, 호텔관광경영전공, 정치 철학 전공 등 10여 가지의 전공을 운영하고 있고 캐롤라인대학에 지원하기 위해선 입학지원서, 이력서, 여권사본, 졸업증명서(영문), 성적증명서(영문)를 준비해 캐롤라인 대학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한편 지난 7월 캐롤라인대학과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이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가 있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과정을 운영하는 기관이며 전문학사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부 정식 평가인정 기관이다 때문에 비전원격평생교육원과 캐롤라인대학을 이용한다면 고졸자가 오프라인으로 대학교, 대학원에 입학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박사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게 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비전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캐롤라인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글쓴날 : [2021-09-10 15:59:16.0]
Copyrights ⓒ 사회복지사 전문 채널 KTN news & http://ktn.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