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치매환자 담당 인력 전문 양성 교육, 노인인지관리자 비대면 온라인 강의 실시

-20년 마다 2배씩 치매환자 급증, 전문인력 인프라 교육 시급-
지난 ‘125월 보건복지부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치매환자 수가 20년마다 2배씩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 발표가 나왔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10년차에 접어드는 지금 치매환자는 연구 시점에서 100% 증가한 셈이다.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치매 환자를 돌봐야 하는 전문 인력 인프라인 치매담당 인력의 확충이 절실한 상황이며, 치매환자는 가족도 돌보기 힘들다는 인식이 강하듯이 기존의 치매담당 인력들의 피로감도 상당한 실정이다.  

따라서, 인력의 확충 만큼 양성 교육도 간과 할 수 없게되었고, ‘2차 국가치매관리종합계획에 따라 국정과제의 하나로 치매인프라 확충 중 전문인력 양성에도 큰 힘을 기울이게 된다.

치매환자의 교육은 먼저 노인에 대한 공감과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고 치매라는 인지증에 대한 지식을 갖춰야 하는데, 이를 위해 기존 인력과 신규 인력을 위한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

2020년 코로나19라는 세계적인 큰 변화는, 의료계 및 노인취약계층에는 큰 시련이 되었고, 환자 관리 담당 인력의 지속적인 전문화 교육에도 큰 변화를 불러왔다.

비대면이 당연시 되면서, 담당인력의 전문 양성 교육에도 비대면이 필수적이 되었고, 한국치매예방교육협의회 노인인지관리자 교육 또한 코로나19에 맞춰 기존 실기 과정을 온라인화 하는 개정을 단행하였다.




노인인지관리자 비대면 온라인 교육은 원격평생교육원 더존에듀(대표 이성민)을 통해서 실시된다. 수강료는 무료로 제공되어, 누구나 최소한의 정보만으로 회원가입 후 기존 대면교육의 질 그대로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공부 할 수 있다.

또한, 수강을 통해 성취감을 얻고 자격 취득을 얻기 원하는 수강생은 필기시험을 통해 합격 시 한국치매예방교육협의회 발행 노인인지관리자 2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

온라인 강의 전문 플랫폼 더존에듀 원격평생교육원은 공무원 과정, 사회복지사 1, 직업상담사 2,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애견미용사, 환자안전예방지도사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자격증 전문 강의를 온라인 강좌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대비 기출문제 반복학습 시스템인 모의고사를 제공하고 있다.

  • 글쓴날 : [2020-09-25 14:14:37.0]

    Copyrights ⓒ 사회복지사 전문 채널 KTN news & http://ktn.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