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수능이 끝난 고3 학생을 대상으로 11일 매괴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소비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비 경험이 부족한 고교 졸업을 앞둔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이어트 식품, 화장품 등 강매, 어학 교재, 자격증 취득에 대한 계약 등의 피해를 예방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날 한국여성소비자연합 김경희 강사로부터 △소비자 기본권리 및 소비생활 관련 법령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자의 역할 △학생 대상 소비자피해 사례 및 대처 방법 △위조상품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교육했다.
송원영 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 초년생들의 지 혜로운 소비생활과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 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소비자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비자 피해 상담은 전국 어디서나 소비자상담센터(☎1372)나 인터넷 홈페이 지(http://www.cc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