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욱)은 2019년 12월 10일(화) 16시에 대회의실에서 초등소프트웨어, 초등융합, 초등발명, 중등소프트웨어, 중등융합 과정에 입학할 영재교육 대상 학생 46명과 지도 강사, 학교 교사 및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의성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가졌다.
의성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2019학년도에 초등 3개 과정(발명, 융합, 소프트웨어)과 중등 2개 과정(소프트웨어, 융합)을 개설하고, 월 2회 토요일 출석수업과 여름방학 중 집중수업, 영재캠프를 통해 창의성과 인성을 고루 길러줄 수 있는 체험 위주의 학생 활동과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수업을 연간 120시간 운영하였다.
수료식에는 학교 담임교사, 영재교육원 지도 강사 및 학부모 50여명이 참여하여 수료하는 학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해주었으며 수료한 학생들은 영재교육 수료식을 통하여 영재교육대상자로서의 자긍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소양자 영재교육원장은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도 영재이지만, 그 재능을 꾸준히 연마하고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120시간동안 성실히 교육을 수료한 여러분들이 진정한 영재이다. 오늘 수료식은 끝이 아니라 능력과 소질에 맞는 영재교육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교사 및 학부모님들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라고 하며 영재교육원 수료한 학생들을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