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북교육청 학부모기자단 하반기 권역별 연수 실시


‘모두가 주인 되는 민주학교’를 교육시책1호로 추구해온 충청북도교육청이 충북교육청 홍보대사와 학부모기자단의 홍보.취재 기반 확장을 위한 지역교육공동체 연찬회를 열고 있다.

도교육청은 충주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도내 10개 지역교육지원청에서 지역교육공동체 연찬회를 열고 있다.

연찬회는 현직 언론인 초청 강연과 지역인사나 교육관계자들을 초청하여 교육장이 주재하는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지역에 따라 충청북도의회 의원들도 동참하여 지역 현안에 대한 대대적인 소통과 공감의 장을 지원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충북교육청 홍보대사와 학부모기자들이 교육소식을 활발히 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교육관계자들과의 소통력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홍보대사와 학부모기자들 뿐 아니라 지역교육 주체들이 서로의 역할과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과정자체가 충북교육 혁신의 공감대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연찬회는 지난 12월 6일(금)부터 오는 12월 19일(목)까지 진행되고 있다.

한편, 충청북도교육청 학부모기자단은 지역과 학교의 다양한 교육소식들을 지면과 SNS를 통해 전해 왔는데, 내년부터는 충북교육의 미래지향적 혁신을 촉진하는 학부모 주체 소식통으로 거듭나고자 변화를 모색 중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