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청남대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19 관광지 무료와이파이 구축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청남대일원에 무료와이파이 구축을 완료하여 청남대를 찾은 관람객에게 5G*속도의 무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청남대내 무료와이파이 서비스 제공 장소는 관람객 이동이 가장 많은 버스승하차장, 대통령기념관, 대통령기념관 별관, 헬기장, 양어장, 어울림마당에 실외형 AP 6개, 실내형 AP 6개 등 총 12개의 수신기를 설치하였으며 설치장소에는 서비스 제공지역 표시를 위해 무료와이파이존 안내표지판을 부착하였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 기능 설정에서 와이파이를 검색하여‘KOREA FREE WiFi_2.4G 또는 KOREA FREE WiFi_5G’중에서 1개를 선택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무료로 인터넷서비스를 사용 할 수 있으며,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다만, 보안접속의 경우 강화된 보안기술이 적용돼 있지만 누구나 접속 가능한 무료와이파이 서비스의 특성상 강화된 보안기술이 적용되어 있더라도 민감한 개인정보 입력이나, 금융거래는 피하는 것을 권장한다.
강성환 청남대관리사업소장은 무료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으로 통신비 부담 없이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어 관광객들이 페이스북,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청남대 홍보 및 관광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관광객에게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