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선미)은 성남시청, 성남형교육지원단과 공동으로 12월 10일 국립국제교육원에서 ‘같은 출발, 다양한 성장을 지원하는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 2020 성남형교육 기본 계획(안)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오전에는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156교 교감을 대상으로, 오후에는 성남형교육 담당자 대상으로 진행하여 320여명이 참석했다.
2020 성남형교육은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156교를 대상으로 14,509백만원(혁신교육지구사업 12,436백만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2020 성남형교육 사업은 빛깔있는 학교혁신 사업으로 학생자치회, 학부모자치회, 빛깔있는 우리학교 운영을 지원하며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학교별 동아리 운영, 생존수영, 고교학점제 공간혁신을 지원한다.
또한 <성남e드림> 지역특성화 사업으로 안전교육 성남, 환경교육 성남, 민주시민교육 성남, 문화예술교육 성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남형 진로직업교육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지원, 진학주치의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성남시청, 성남형교육지원단과 협력하여 함께 만드는 지역특색 교육도시 모델 구축, 지속가능한 지역사회교육인프라 구축,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선미 교육장님은“혁신교육지구 시즌 Ⅱ 성남형교육은 교육의 3주체와 지역이 함께 공동체를 이루어 모든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돕고자 한다.”면서‘혁신교육 3.0 비전을 공유하며 학생들의 배움이 지역과 함께 확장되고 성장하길 바란다.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성남형교육이 되도록 힘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