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는 지난 6일 재가암환자 및 보호자 50여명과 함께 ‘한해를 돌아보며’ 송년회 행사를 개최했다.
상무금호보건지소 3층 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날 송년행사는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등록관리중인 재가암환자 대상 자연치유 힐링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3월부터 매월 운영 중인 건강회복 프로그램은 재가암환자의 자가 건강관리 향상을 목표로 “소(망).나(눔).기(쁨)” 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푸드 테라피, 아로마 테라피 등 치유를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기초건강 체크, 보건교육 등 통합적인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참여 대상자의 몸과 마음에 활력을 찾고 치료에 도움을 주고있어 참여주민의 관심과 만족도가 매우 높다.
연말을 맞아 특별히 마련된 이날 송년행사에서는 한해동안 묵은 어두운 감정을 비우고 새해 소망을 담은 소원성취카드 작성, 경품 추첨, 체험 소감 발표 등 ‘나에게 주는 선물’(긍정마인드 다짐) 이벤트 행사로 구성됐다.
또,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 만족도조사도 실시했으며, 결과는 향후 자체평가를 통해 프로그램 서비스 질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재가암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재가암환자들이 희망을 갖고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암 투병 중인 주민은 누구나『재가암 힐링프로그램』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신청 및 문의사항은 상무금호보건지소 방문보건팀(☏350-417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