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은 민원인들에게 보다 가깝고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건강보험공단 옥천지사, 농업기술센터에 무인민원 발급기를 추가로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옥천군은 현재 옥천군청, 옥천읍, 이원면, 청산면 총 4곳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다. 민원서류 발급의 불편과 인근 아파트 신축에 따른 민원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공공기관에 신규 발급기 2대를 추가 설치하여 원활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건강보험공단 민원실 및 농업기술센터 1층 로비에 설치되었고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해당 발급기는 가족관계 및 등기부등본을 제외한 총 77종(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국세관련증명서 등)의 민원서류 발급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화면확대, 점자 키보드, 이어폰 사용 가능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편의기능도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행정수요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신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로 인해 행정기관과 원거리에 있는 수요층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편리한 전자 민원실 구현을 위하여 노력함으로써 군민이 행복한 더 좋은 옥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