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12월 9일, 대진대학교에서 지역교육생태계 확장으로 포천 미래 교육을 실현하고 지역 교육 발전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 관련 협업을 위하여 대진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 대진대학교 이면재 총장을 비롯한 포천교육지원청, 대진대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포천 미래 교육 실현과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하여 포천교육지원청과 대진대학교 간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역 교육 발전과 관련한 제반 미래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원양성기관과 학교현장의 협력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추진, 학교현장실습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통합 지원, 학생의 재능기부 협력에 필요한 각종 사업 참여 지원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대진대학교는 2019 하반기 경기꿈의대학 운영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심리상담기법의 실제와 활용 등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는 거점형 6개 강좌와 학생들이 대진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강의를 듣는 방문형 4개 강좌를 개설, 총 10개 강좌에 176명의 관내 고등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대진대학교와 교육 관련 업무 협업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학교와 연계하여 지역특색교육을 활성화하고,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인프라 구축 및 자원 공유로 교육생태계를 확산, 내실화하여 포천지역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