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직광주, 시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201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광주시 자원봉사자들의 1년을 되돌아보고 힘든 여건에서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뜨거운 열정과 헌신으로 지역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준 자원봉사자들을 한자리에 모아 그동안의 봉사활동에 대해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및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각급 유관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식전행사로 광지원농악단, 광주시라인댄스 연합회 축하공연, 자원봉사자 활동 동영상이 상영됐다. 이어 본 행사에서는 48명에게 자원봉사 활성화 유공표창 및 우수 자원봉사단체, 개인 등에 대한 표창 등을 수여했다. 또한, 봉사활동 5천 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 11명에게 동자봉이 인증패를 각각 수여했다.
신동헌 시장은 “이 자리는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하고 축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광주시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봉사가 더 나은 광주시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