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홍성군, 노래연습장 관계자 교육으로 건전한 사회문화 조성 앞장!

연말연시 이용증가 예상 노래연습장 건전한 관리 위해 교육 진행해

홍성군은 연말연시 노래연습장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건전한 사회문화 풍토를 조성하고자 지난 4일 오후 2시부터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노래연습장 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관련법인 음악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교육을 실시했음을 밝히며, 남녀노소 많은 군민들이 이용하는 여가 시설 중 하나인 노래연습장의 건전한 관리를 위해 이번 교육을 계획했다고 전했다.

이날 교육은 홍성소방서 송원석 예방교육팀장의 ‘소방안전 및 재난예방에 관한 안전 교육과 다중이용시설 관계자 유의사항’을 시작으로 구일암 대한노래연습장업협회 중앙회 이사의 ‘노래연습장 영업, 운영 시 준수사항 및 관련법 주요 개정 내용’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사례위주 교육으로 이해도를 높였으며, 안전사고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운영자로 하여금 경각심을 일깨워 노래연습장 운영에 도움이 됐다는 평이다.

군 관계자는 “많은 관계자들께서 교육에 참여하신 만큼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앞장서 주길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노래연습장 운영자의 권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