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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서구, 2019년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높아

우수기관 선정, 시민대상 만족도조사 100점 만점에 85점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2019년 대구광역시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는 2019년 3월부터 9월까지 대구광역시 및 구.군청에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조사와 대인면접조사를 병행하여 진행됐다.

만족도 조사결과 서구는 종합만족도 85점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이며 민원서비스 과정에 대한 차원만족도는 86.7점, 민원서비스 전반에 대한 체감만족도는 76.6점으로 평가받았다.

분야별 만족도에서는 민원응대 차원이 89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서비스과정(88점), 민원결과(82.9) 순이다.

서구는 올해 민원응대 매뉴얼 제작.배부, 민원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가족관계등록신고 후속민원 통합안내 리플렛 배부 등 민원행정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민원 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연찬 및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구민을 위한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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