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3일과 5일 두 차례에 걸쳐 (사)대한미용사회 수원시 장안구지부 교육장에서 ‘2019 미용업소 기술·경영컨설팅’ 수료식을 열고, 수료생 60명에게 증서를 수여했다.
관내 소규모 미용업소 6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컨설팅은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사)대한미용사회 수원시 장안구지부 교육장에서 이뤄졌다.
이번 미용업소 기술·경영 컨설팅은 소규모(영업장 면적 33㎡ 이하) 미용업소 관계자들에게 최신 염색·파마 기술, 성공한 미용업소의 경영 노하우 등을 전수해 경쟁력을 키워주기 위해 진행됐다.
컨설팅에서는 미용 전문 강사가 헤어염색 이론·실습, 헤어열펌 이론·실습, 경영 컨설팅 교육(마케팅 전략, 신제품 성공·실패사례), 고객만족서비스 등 컨설팅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성낙훈 수원시 위생정책과장이 수강생들에게 수료 증서를 전달했다. 경영컨설팅(20명)·헤어염색(20명)·헤어열펌(20명) 등 3개 분야에서 컨설팅을 받은 수료생 60명이 증서를 받았다.
성낙훈 위생정책과장은 “이번 컨설팅은 공중위생영업 활성화와 소규모 미용업소의 경쟁력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라며 “지난 5주 동안 받은 교육이 미용업소 경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