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희) 부설영재교육원은 12월 4일(수) 초.중등 8개 과정 93명의 영재교육 수료자와 각 과정 지도 강사, 학부모가 참가하여 성대한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부설영재교육원에서는 지난 3월 2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2019학년도 영재교육원의 문을 연 이후 10개월 간 120시간의 교육 활동을 전개하였다. 각 과정별로 원격과 출석 수업,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안동대학교과학영재교육원에서 실시한 2박 3일의 대학연계영재캠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실시한 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영재성을 길러나갔다.
특히 2019학년도에는 문경교육지원청의 ‘농촌학교 특색 프로그램’에서 제공한‘에듀버스’로 학생들이 편리하게 영재 교육을 받으러 오갈 수 있었으며, 초등SW과정에서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업무 협약을 통하여 산출물 대회에 참석하는 등 어느 해보다 충실히 운영하였다.
각 과정의 대부분 학생들이 성실히 참여하였는데 특히 영재교육원에서 멀리 있는 산북초등학교창구분교장의 전○○ 학생은 결석 한 번 없이 개근하여 수료식에 참가한 모든 분들로부터 격려의 박수를 받았다. 수료식에 참가한 학생과 지도강사, 학부모들 모두는 서로를 격려하며 2020학년도 영재교육원에서는 더 나은 교육 활동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