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시 복지 발전을 위한 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의왕시미래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김상돈 의왕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미래위원회 위원, 복지정책에 관심있는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지역사회 통합돌봄 추진 현황과 향후 추진과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정부 복지정책 방향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례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지난 7월 지역사회 통합돌봄 플램폼 구축을 위해 개소한 오전주민돌봄하우스의 운영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지역 복지 발전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 등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돈 시장은“이번 설명회가 지역 복지 발전방안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의왕시의 미래발전을 위해 구성한 미래위원회와 함께 앞으로도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시정운영 방향에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위원회는 시정 주요현안 및 발전 방안에 대한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시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로, 시정발전을 위한 자문 및 정책연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기후위기 미세먼지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시민토론회를 개최해 시 환경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