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평생교육시설 정보공시 및 평가인정제도 도입방안 공청회 결과

지난 4일 개최된 평생교육시설 정보공시 및 평가인정제도 도입방안 공청회가 다수의 기관장과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마무리되었다.

교육부에서 개최한 이번공청회는  ‘평생교육시설 정보공시제 도입’과 ‘평생교육기관 평가인증 방안’마련을 위하여 정책연구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참가한 8명의 패널과 현장 참가자 모두의 방향은 서로 공감하였으나, 각 부처나 지자체를 통해 정보공시가 이미 시행되고 있고 많은 평생교육시설의 고유 특성들이 모두 다양하고, 소규모의 시설이 주를 이루는 현실에선 보통 평생교육시설이 소수로 운영되고 있음을 감안할때 업무에 부담이 클 것으로 보고 시행에 부정적인 의견이 모였다.

특히 학점은행기관은 이번 정책연구에서 제시한 방안보다 이미 훨씬 세세한 항목까지 정보공시를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시행을 제외해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따라서 공청회 결과 시행에는 시일이 더 필요할 것이고, 시행이 되더라도 학점은행기관처럼 이미 정보공시를 게재하는 기관에 대하여는 예외하거나 보완되어 실시 될것으로 보여진다.
  • 글쓴날 : [2019-12-05 17:17:03.0]

    Copyrights ⓒ 사회복지사 전문 채널 KTN news & http://ktn.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