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박백범 차관, 전국 국공립대학교총장협의회 참석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12월 5일(목) 경남 진주시 더하우스갑을에서 2019년도 제4차 전국 국공립대학교총장협의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국공립대 총장 34명이 참석하여, 고등교육 주요 정책 및 현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번 협의회 참석은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방안, 대학혁신 지원 방안 후속조치 추진 상황 등을 안내하고, 대학들이 직면한 각종 현안에 대해 소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교육부는 △고교단계에서 대입 전형자료 기재의 공정성 강화, △대학의 평가 투명성 및 전문성 강화, △정시 수능위주전형 확대 등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의 핵심 내용을 설명하고, 학생부종합전형의 체계적 관리 및 미래형 대입제도 정착을 위한 대학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박백범 차관은 교육부와의 간담회에 참석하여 “학생이 자신의 노력과 능력을 정당하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대학과 정부가 힘을 모아야 한다.”라고 밝히며 대입 공정성 확보와 고등교육 발전을 위해 대학과 정부가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