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포천시청(시장 박윤국)과 함께 12월 4일(수) 교육생태계 확장을 위하여 교육공동체 협력 방안을 위한 「2019년 포천교육 주민참여협의회」를 개최했다.
마을, 지자체, 유관 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한 포천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한 이번 협의회는 교육장, 시장, 시의원, 학교장, 교감, 교사,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 대표, 학생 대표 등 총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 아이들이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띤 토론과 협의로 진행되었다.
오늘 협의회에서는 지역혁신교육 포럼 구축 및 학생들의 문화적 소양 역량을 신장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 제공, 꿈의학교 운영 활성화, 마을 교육 자원 확보 및 학생 교육 활동 지원 방안 등에 대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학생 대표는 “앞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를 탐색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포천 교육공동체가 많은 지원을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아이들 한명 한명의 꿈이 아름다운 미래로 연결되고, 아이들을 중심으로 교육 가족, 나아가 포천 시민 모두가 행복한 포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