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주중앙도서관 겨울독서교실 운영, 5일부터 선착순 모집


광주중앙도서관(관장 이랑순)이 내년 1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동안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의 주제는 ‘놀이 속 숨은 책 찾’로 대상은 초등학교 3~5학년 학생들이며 12월 5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와 어린이실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겨울독서교실에서는 단순히 읽고 쓰기를 넘어 놀이 활동 중심의 새로운 독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둠별 릴레이 이야기 짓기, 동시 낭독, 영화가 된 책 읽기 및 감상, 생활요리 등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진행된다. 특히 전래놀이 체험은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알게 될 뿐 아니라 컴퓨터게임과 스마트폰에 길들여진 아이들의 숨은 감성을 깨우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정신을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매회 특색 있게 진행되고 있다. 중앙도서관 이랑순 관장은 “책과 떠나는 신나는 전래 놀이를 통해 협동심과 배려 등 모두 함께 즐기는 놀이 문화가 널리 퍼지기를 바라며 긴 겨울방학 동안 편안한 휴식처로 도서관을 찾아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전 9시30분부터 12시30분까지 광주중앙도서관에서 열릴 겨울독서교실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광주중앙도서관 어린이실(☎607-1342)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