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거제1동, 동 주민센터 2층에 뽀송뽀송 빨래방 개소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자율 이용, 거동불편가구는 지역주민들이 수거·배송 지원

연제구 거제1동(동장 신성민)은 지난 2일 '뽀송뽀송 빨래방'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뽀송뽀송 빨래방은 거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부산돌봄사회서비스센터가 한국마사회 연제지사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500만 원의 사업비로 세탁기와 건조기, 세탁용품을 구비해 동 주민센터에서 운영한다.

동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가정방문 시 거동불편, 만성질환, 장애 등으로 옷이나 이불 등을 제때에 세탁하지 못하거나 세탁기가 없어 손빨래를 하는 경우가 많아 빨래방을 조성하게 되었다.

거제1동의 경우 법원 근처에 위치해 방문하는 민원인이 많은 편이지만 유휴공간을 활용해 동 주민센터 2층에 지난 11월부터 수도와 배수를 설비하고 전기시설을 설치하는 등 뽀송뽀송 빨래방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기초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중 세탁이 필요한 사람은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자율적으로 방문해 세탁기와 건조기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중 거동이 불편한 가구는 매주 금요일 (사)부산돌봄사회서비스센터,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직접 빨래를 수거해 세탁 후 배달까지 책임진다. 동은 이를 위해 지난 2일 빨래방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신성민 거제1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련한 ‘뽀송뽀송 빨래방’이 단순히 빨래만 하는 공간이 아니라, 빨래방을 이용하는 주민이 편안한 공간에서 지역주민, 동 맞춤형 복지팀 직원들과 소통하고 생활의 어려움을 이야기 할 수 있는 우리 동네의 사랑방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이 빨래방을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더 깨끗하고 청결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