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안승문)은 3일 울산광역시교육청 집현실에서 교직원, 교육전문직원, 교육시민단체, 일반시민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연수 혁신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울산교육 연수 혁신을 위한 방향과 제언’이라는 주제로 울산교육 연수의 추진 성과를 나누고 한계를 성찰하며 성공적인 연수 혁신 구현을 위한 논의 및 의견 공유를 위해 마련했다.
1부 발제 및 발표에서는 ▲울산교육 연수 현황 분석(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교수실장 홍성우) ▲연수운영 혁신사례(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 교육연구사 장준걸) ▲학교단위의 변화를 위한 워크숍 모델(다전초등학교 교사 김윤미) ▲2020 울산교육연수원 연수운영 방향(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운영부장 류해수)에 대하여 각각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발제 후 진행된 2부 패널토론(좌장 태화중학교 교장 이창수) 및 원탁토론에서 연수의 문제점 해결 및 혁신적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졌다. 특히, 원탁토론에서는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연수 혁신을 위한 정책 제언 도출이 이루어지는 등 토론의 열기가 뜨거웠다.
안승문 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다양한 계층에서 제안된 의견을 수렴, 반영해 향후 울산교육 연수의 발전적인 변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