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13일까지 ‘2020년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에 참여할 지역 어르신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공익활동,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등 4개 분야 총 27개 사업이며 모집인원은 총 2,353명이다.
구체적인 근무유형으로는 공원관리도우미, 등굣길 교통지도 등 ‘공익활동’ ,복지시설에서 지원근무하는 ‘사회서비스형’ ,경로당 공동작업장, 전문교육강사 등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시장형’ ,고령자 고용 희망 기업에 파견근무하는 ‘취업알선형’ 등이 있다.
모집대상은 지역 내 거주하는 어르신으로 공익활동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사회서비스형은 만 65세 이상 주민 ,시장형 및 취업알선형은 만 60세 이상 사업특성 적합자로 기초연금 수급여부에 관계없이 가능하다.
신청은 동주민센터 및 각 해당사업 접수기관에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방문 신청하면 되고, 제출서류는 참여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등이다.
아울러 구는 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일자리·소득지원을 위한 ‘자활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자활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나이 및 근로능력에 따라 빨래방, 카드배송, 폐자전거 수거 및 수리 등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기업과 연계한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근무하는 시장진입형 일자리 등에 배치돼 근무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