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선옥)은 12월 5, 10일 오후 3시 금정구 부산삼육초와 연제구 연산초에서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문화예술(놀이교육)담당 교사 등 각 37명과 32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놀이통합 학교예술교육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이 성과발표회는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놀이통합 예술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예술적 감성 및 협력적 인성과 놀이중심 학교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이 성과발표회는 ‘놀이가 예술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놀이연구 교사동아리의 놀이통합 예술교육 성과 발표와 놀이통합 예술교육의 확산을 위한 워크숍 등으로 진행한다.
5일 부산삼육초에서는 ‘우리가 만든 강강술래’시연과 예술놀이 교사연구 동아리의 성과 발표 및 예술놀이 워크숍을 연다.
10일 연산초에서는 놀이통합 학교예술교육 교사연구회 운영 성과 발표와 놀이 예술체험 ‘공예활동(팔찌 만들기)’을 하고, 실내 놀이공간 참관도 한다.
홍선옥 교육장은 “이 성과발표회가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놀이문화를 확산, 정착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놀이통합 예술교육과 다양한 놀이체험을 통해 꿈과 끼를 키워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