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두천시 보건소, 찾아가는 고혈압·당뇨교실 진행


보건소(소장 이승찬)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고혈압·당뇨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고혈압·당뇨교실은 경로당, 복지관, 노인대학 등으로 간호사가 직접 방문하여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리방법에 대해 교육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간호사뿐만 아니라 영양사도 직접 방문하여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고,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과 당뇨병을 예방·관리하기 위한 식이요법에 대해 교육도 실시한다.

올해 노인대학 및 관내 경로당으로 직접 찾아가 100여 회의 교육을 통해 1,500여 명이 교육을 받았다. 지난 27일에는 생연동 경로당에서 실시한 영양교육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교육을 받기 위해 모인 경로당 회원들은 교육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며, 평소 궁금했던 부분들을 묻기도 하는 등 열의를 보였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전체 사망원인의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이가 들수록 고혈압과 당뇨병 등 선행질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질환의 예방 및 관리가 더욱 필요하다. 무엇보다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평소 싱겁게 먹기 등의 관리가 필요하다.

2020년에도 찾아가는 고혈압·당뇨교실을 실시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보건소 지역보건팀(☎860-3386)으로 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